본문 바로가기
구약 성경 히브리어 번역/창세기

창세기 4장

by Cleire 2022. 1. 15.

1. 아담이 자기 아내 하와와 관계를 맺고, 가인(Cain)을 잉태하여 낳았다. 하와가 말했다. "내가 주[의 도우심]로 아들을 얻었다."
2. 또한 하와는 가인의 동생 아벨(Abel)을 낳았다. 아벨은 양 치는 사람이었고, 가인은 땅을 경작하는 사람이었다.
3. 시간이 흐르고, 가인은 땅에서 난 것을 주께 제물로 바쳤다.
4. 아벨도 자기 양 떼의 첫새끼와 양 떼들 가운데 가장 살지고 기름진 것을 바쳤다. 주께서 아벨과 그의 제물은 반기셨으나;
5. 가인과 그의 제물은 반기지 않으셨다. 이에 가인은 매우 화가 났고, 안색이 나빠졌다.
6. 주께서 가인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왜 화가 났느냐? 또한 왜 안색이 안 좋아졌느냐?"
7. "네가 만약 선을 행했다면, [네 안색]이 밝아지지 않았겠느냐? 그리고 네가 선을 행하지 않으면, 죄가 문 앞에 웅크리고 있을 것이다. 죄가 너를 향해 달려들려고 하겠지만, 너는 그것을 잘 다스려야 한다."
8. (//시간이 흐름)가인이 그의 동생 아벨에게 말했다. 그리고 그들이 들에 있을 때, 가인이 자기 동생 아벨에게 맞서 일어나 그를 쳐 죽였다.
9. 주께서 가인에게 말씀하셨다. "네 동생 아벨이 어디 있느냐?" 그러자 그가 말했다. "저는 모릅니다. 제가 동생의 보호자입니까?"
10. 주께서 말씀하셨다. "네가 무슨 짓을 저질렀느냐? 네 동생의 피의 음성이 땅에서부터 내게 울부짖고 있다."
11. "땅이 입을 벌려 네 손에서부터 네 동생의 피를 받았으니, 네가 그 땅으로부터/땅보다 저주를 받을 것이다.
12. 네가 땅을 경작해도 땅은 더 이상 너에게 효력(먹을 것)을 주지 않을 것이다. 너는 도망자이자 땅 위의 방랑자가 될 것이다."
13. 가인이 주께 아뢰었다. "제 벌이 너무 커서 받아들일 수가 없습니다!"
14. "보십시오, 주께서 오늘 나를 이 지면에서 쫓아내셨으니; 내가 주의 낯을 뵙지 못하겠고, 나는 땅 위 도망자이자 방랑자가 될 것이며, 나를 만나는 사람은 누구든지 나를 죽일 것입니다."
15. 주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가인을 죽인 사람은 누구든지, 일곱 배로 대갚음받을 것이다." 하시고는 가인에게 표식을 새기셔서 그를 만나는 모든 사람이 죽이지 못하도록 하셨다.
16. 그러자 가인은 하나님 앞을 떠나 에덴의 동쪽, 놋 땅에 정착했다.
*17. 가인은 자기 아내와 관계를 맺었고, 그녀는 임신하여 에녹(Enoch)을 낳았다; 이후 그는 성을 쌓고 있었고(완성하지 못함) 자기 아들의 이름을 따 에녹(성)이라고 불렀다.
18. 에녹은 이랏(Irad)을 낳았고, 이랏은 므후야엘(Mehujael)을 낳았고, 므후야엘은 므드사엘(Methushael)을 낳았고, 므드사엘은 라멕(Lamech)을 낳았다.19. 라멕은 두 아내를 맞았는데, 한 아내의 이름은 아다(Adah)고, 다른 한 명의 이름은 씰라(Zillah)이다.
20. 아다는 야발(Jabal)을 낳았는데; 그는 장막 안에 살면서, 가축을 치는 사람들의 조상이 되었다.21. 그의 형제의 이름은 유발(Jubal)인데; 그는 리라(현악기)와 파이프(관악기)를 연주하는 모든 사람의 조상이 되었다.
22. 씰라는 두발가인(Tubal-cain)을 낳았는데, 구리와 쇠로 기구를 만드는 자이며, 두발가인의 누이의 이름은 나아마(Naamah)였다.
23. 라멕이 아내들에게 말했다. "아다와 씰라여, 내 목소리에 귀 기울여라. 라멕의 아내들이여, 내 말을 들어라, 한 사람이 나를 다치게 해 내가 그 사람을 죽였고; 소년이 나를 때려 내가 그를 죽였다."
24. 가인을 위해서는 일곱 배로 되갚는데, 라멕은 일흔일곱 배일 것이다.
25. 아담이 그의 아내와 관계를 다시 맺었고; 그녀가 아들을 낳았으니 그의 이름은 셋(Seth)이며, 이는 [그녀가 말하길] "하나님이 내게 가인이 죽인 아벨 대신, 다른 자손을 주셨다."는 의미이다.
26. 셋에게도 아들 하나가 태어났는데, 셋은 그의 이름을 에노스(Enosh)라 불렀다. 그때부터 사람들이 주의 이름을 부르기 시작했다.


*17. 성을 완성하지 못한 이유는 그가 저주를 받아 떠돌이 신세가 되었기 때문이다.

가인: 얻었다
아벨: 숨(입김)
에녹: 바침(봉헌된 자), 시작, 스승
이랏: 도망자
미후야엘: 하나님이 치심
므드사엘: 하나님의 사람
라멕: 강한 자
아다: 장식한 자, 꾸민 자
씰라: 그늘, 그림자(엉큼한 곳), 울리다(이성을 향한 달콤한 음성)
야발: 이끌다, 옮기다
유발: 소리, 음악
두발: 넘쳐흐르다, 번식하다, 달리다
나아마: 유쾌하다, 달콤하다, (매우)아름답다
셋: 대신한 자, 기초 or 토대
에노스: 연약한 사람

'구약 성경 히브리어 번역 > 창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세기 6장  (0) 2022.01.15
창세기 5장  (0) 2022.01.15
창세기 3장  (0) 2022.01.15
창세기 2장  (0) 2022.01.15
창세기 1장  (0) 2022.01.15

댓글